마담4060은 어떤 쇼핑몰인가?
마담4060에 대해서 들어본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을 거라고 확신한다.
기본적으로 마담4060은 럭셔리 브랜드로서 기품있는 40대에서 60대 여성의 스타일을 위한 비교적 우아한
쇼핑몰이라고 할 수 있다. 일단 인지도는 생각보다 많이 낮은데 비해서 무려 10년이 넘는 기간동안 운영 중인 곳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망하지 않았단 것만 보더라도 충분히 가치 있는 브랜드라고 생각한다.
생각해보라, 인지도가 별로 높지 않은데 장사가 잘되는 곳이 있다면 어떤 곳이라고 볼 수 있을가? 마치 단골손님이 많은 동네 숨은 맛집과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나는 이곳이 정확히 그런 곳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이런 숨은 맛집과 같은곳은 거의 비슷한 특징이 있다. 일단 재구매율 즉, 다시 찾는 손님이 많기 때문에 마케팅에 힘을 쓰지 않는 경우가 많다. 가만히 있어도 알아서 다시 사러 오기 때문이다. 두번 째 특징은 퀄리티에 비해서 가격이 매우 착하다는 점이다.
실제로 마담4060의 가격은 언뜻 보기에도 매우 싸다. 최적의 가격 형성을 위해서 유통마진을 낮추고, 광고비를 빼버렸기 때문이다. 심지어 전부인지는 모르지만 의상 디자인마저 자체개발을 하는 것 같으니, 이게 맞다면 의류에 있어서 전 공정을 자체적으로 생산 판매를 해버리는 것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소비자 입장에서 정말 싼 가격에 옷을 받으르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마담4060의 스타일
우선 40대에서부터 60대를 아우르는 모든 여성들을 다루다 보니, 아무래도 20대 여성들의 패션처럼 크게 화려하거나 특정한곳을 강조하는 스타일은 아니다. 여성스러우면서도 우아하고,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형태의 옷이 주를 이룬다고 볼 수 있다. 그런데 의외로 시니어 카테고리가 아니라면, 20대 여성이나 30대 여성분들 까지도 충분히 전혀 문제가 없을것같은 디자인도 종종 보인다. 이런 경우 가성비가 좋은것은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좀 더 젊은 연령층이라고 하더라도 이쁘게 입을 수 있다.
물론 엄마옷 선물하는데 있어서 최고인것은 맞지만, 여친옷으로도 충분한 니트티셔츠나 데님청바지 처럼 기본적인 아이템들이 있으니 사실상 전연령에 걸쳐서 이용 가능하되 다만 보통의 쇼핑몰들에 비해서 비교적 40대 이상 어머님들의 옷이 좀더 노출이 잘 되어 있는 수준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마담4060의 특별한점
또, 특이한 점이 하나 있는데 보통의 여성의류쇼핑몰에서 볼 수 없는 생활한복이 있다는 점이다. 요즘 생활한복류도 인기가 많은데 심지어 우리가 알고 있는 전통적인 느낌의 한복 뿐만 아니라 원피스 형태의 생활한복도 존재한다. 개인적으로 이런 원피스 형태의 특별한 생활한복은 처음 보았는데 이게 한복이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최근의 한복은 이렇게도 나오는구나 하고 깜짝 놀라게 해주었다.
뿐만 아니라, 한복 자켓이나 항아리 팬츠 같은 아주 독특한 것들이 많다. 실제로 특별한 날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충분히 한복을 입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로 보인다. 또, 한복이라고 해서 크게 가격차이가 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급한 일이 없다면 이쪽도 꼭 한번 보는것을 추천한다.